침대 매트리스 왜 청소해야 할까요?

2021. 12. 23. 17:56매트리스 클리닝

침대 매트리스 왜 청소해야 할까요?

 

하루동안 우리의 피부가 직접적으로 닿는 시간이 많은 매트리스는 보통 6개월에 한번씩은 청소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부피가 크고 무겁다는 이유로 혹은 단독으로 세탁할 수 없기에 관리를 안 해주고 계시죠! 

 

또 매트리스 커버만 깨끗하게 세탁하고 관리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트리스를 왜 청소해야 되는지 그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져볼텐데요. 

보통 매트리스 구매 후 6개월 이상 경과되면 집먼지 진드기가 생기게 됩니다. 이 녀석들은 자는 동안 사람 몸에서 나오는 각질이나 비듬 등을 먹으며 번식하죠. 크기가 0.3~0.4mm 정도로 워낙 작아 육안으로 보이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해충입니다.

진드기는 개미나 권연벌레와 달리 직접 사람의 몸을 물진 않지만 배설물이 몸에 닿으면 가려움증이나 피부질환을 유발합니다또 호흡기에 들어가게 되면 알레르기나 비염, 천식 등을 일으키기도 한답니다. 특히 어린아이의 경우 아토피와 피부염, 비염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집먼지 진드기로 발생하는 성인 천식 발병률이 50%라면 소아의 경우 90% 달합니다. 이처럼 진드기는 성인과 아이들 모두에게 꽤나 치명적이라 볼 수 있죠.

잠자는 동안 호흡기로 수백만 마리의 진드기와 집먼지 진드기가 우리 아이의 건강을 해친다고 생각하면 너무 끔찍하죠?  

 

오랜 기간 청소하지 않은 매트리스에는 무수히 많은 먼지가 묻어 있습니다겉으로는 깨끗해 보이고 멀쩡한 매트리스라도 전문 장비로 청소를 진행하고 나서 필터를 확인해보면 엄청난 먼지가 숨어있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생활먼지 뿐만 아니라 요즘은 공기 중 미세먼지가 많아 창문을 열거나 환기시킬 때에도 수많은 미세먼지들이 들어오게 됩니다이러한 먼지들은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고 건강한 수면환경을 해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매트리스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여러 얼룩 등이 발생합니다. 음료수나 소변을 포함하여 사람 몸에서 나오는 땀과 집안 습기로 인한 수분 등으로 매트리스 속 깊이 오염이 생기게 되죠. 

얼룩이 눈에 잘 보이지 않더라도 매트리스 습식 케어를 진행하게 되면 작업이 끝나고 새까맣게 변한 오염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왜 매트리스 청소를 꼭 진행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아시겠죠? 

가정에서 직접 청소하는 것이 어렵다면 저희 #지움 과 같은 매트리스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케어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깨끗한 매트리스 케어의 시작, 지움

건식부터 습식, 살균&건조까지 완벽한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입니다.

ziumcle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