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리뷰 - 매트리스 얼룩제거는 불가능하다?

2022. 1. 7. 19:15[지움] 리얼 리뷰와 리얼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지움입니다.

 

매트리스 청소에서 가장 많은 고민은 역시 얼룩 문제입니다. 지움의 고객님들 중의 70% 정도는 얼룩에 대한 고민을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이 얼룩을 제거하는 게 침대 소재에 따라 다르고 상황에 따라 달라져서 쉽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매트리스 얼룩에 대한 솔직한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 리얼 후기 - (불호의 코멘트만 모았습니다)

얼룩이 많이 제거되었지만, 잔얼룩이 많이 남았네요..
얼룩 솔직히 잘 안 지워지고 힘들다고만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게 잘 안 지워져서 많이 아쉽네요
얼룩 그대로임...

 

 

 

얼룩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자면서 흘렸던 침도 있고, 우리가 흘리는 땀도 있습니다.

 

보이진 않지만 실제로 자면서 물 한 컵의 땀을 흘린다고 하니까, 시간이 지나면서 누적될수록 생활 얼룩은 더 짙어지고 뿌리 깊게 매트리스에 박힙니다.

 

 

 

 

 

 

 

 

 

 

 

얼룩제거의 포인트는?

 

 

 

 

 

 

 

 

 

 

 

 

 

 

 

매트리스 얼룩제거가 상황에 따라 힘들고, 매번 다른 이유는 첫 번째로 기간과 시간입니다.

 

매트리스를 3~5년 넘게 사용하시면서 누적되었던 얼룩은 말 그대로 매트리스 뿌리까지 박혀있습니다.

 

여러 고객님들은 이렇게 착색돼버린 얼룩이 지워지긴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으시고, 속에 스며든 얼룩제거가 중요하다고 보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정말 하얗게 예전 매트리스처럼 되길 원하시는 고객님들도 많으십니다.

 

그렇지만 솔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런 얼룩을 어떻게 지울 수 있느냐? 불가능합니다. 모든 얼룩을 말끔하게 제거해준다는건 정말 무책임한 소리입니다.

매트리스 청소를 하면서 더욱 뛰어나고 독보적인 장비를 사용하는 업체는 별로 없고 크게 우수한 장비도 없이 비슷합니다.

 

그렇다면, 정말 지우는 건 불가능한건가요?

 

 

매트리스 천, 실타래, 소재

 

그렇게 오랜 기간이 지나서 강력하게 매트리스에 착색되어버린 얼룩은 말 그대로 매트리스의 실타래와 천 그 자체를 교체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여기 예시를 한 가지 보겠습니다.

 

 

 

 

 

 

 

 

 

대걸레 전, 후

 

어렸을 적 학교에서 위와 같은 대걸레로 학교 바닥을 청소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도 어렸을 적 자주 사용했던...)

 

처음 대걸레를 사용할 땐 우측의 대걸레처럼 하얗고 새 것의 모습이지만, 며칠만 사용하면 금방 좌측의 대걸레 모습처럼 오염됩니다.

 

이후에 물로 걸레를 헹구고 세제를 쓰고 노력해도 좌측의 걸레가 다시 우측처럼 새하얗게 깨끗해질까요?

 

아시겠지만 그건 불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왜 계속 겉으로 더러운 걸레를 깨끗하게 세탁하고 사용했을까요?

 

 

 

 

 

 

 

점점 깨끗해지는 대걸레

 

 

 

 

일단 먼저 더러워졌다고 그때그때 산다면 비용 낭비가 심하겠죠

 

그리고 겉으로 오염되어 보이고 더러워졌다고 해도 계~속 헹구고 빨고 나면 나중에는 위 빨간 표시처럼 깨끗한 물이 나옵니다.

 

아무리 겉으로 더러워 보여도 그건 착색되었을 뿐, 깨끗한 물이 나온다면 다시 사용할 수 있고 여태껏 그랬었습니다.

 

 

 

 

 

 

 

 

 

 

 

 

그럼 겉의 얼룩은 절대 제거를 못하는건가?

 

 

 

 

 

 

 

 

 

 

 

유독 착색이 심하고 오염이 심한 매트리스는 겉으로도 하얗게 만드는건 쉽지 않습니다만! 실제로는 여러 고객님들의 매트리스 클리닝을 진행하면서 얼룩을 제거해드리는 케이스가 훨씬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 이런 이야기를 해드리는 이유는 대다수의 고객님들뿐만 아니라 5~10%의 얼룩고민이 해결안되신 고객님들이라도 고민을 해소해드리고 정보를 드리기 위해 말씀드렸습니다.

 

결국 중요한건 속에 있는 오염을 제거한다는 점에 주목을 하셔야 합니다.

 

 

 

 

 

 

 

 

 

 

습식결과와 대걸레 세탁

 

착색이 되었어도 지속적으로 세탁을 하면 결국 맑은 물이나오고 착색된 오염은 끝까지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청소를 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할 수 있고 다음 새 제품을 사기 전까지 오래오래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대는 저렴한건 자주 구매하면 상관없지만, 높은 가격의 침대는 500~1,000만원까지 하는 것도 있습니다.

 

지움에서도 700만원 이상의 고가 매트리스를 클리닝 해드린적도 있는데, 몇십만원 이상 넘어가는 매트리스는 이렇게 클리닝하면서 최대한 오래 사용하고 재구매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새 매트리스를 구매한다고 그 새 매트리스가 깨끗하단 보장은 없습니다 ㅎㅎ 오히려 청소한 매트리스가 더 깨끗한 경우가 많겠죠.

 

 

 

 

 

 

 


 

 

 

 

 

 

그래서 지움에서는 얼룩제거를 위해 특별히 노력하는 부분이나 노하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에 만족하지 않고 어떻게하면 더 확실하게 얼룩을 제거하지? 등의 고민도 늘 하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지움에서 어떤 방식으로 얼룩제거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트리스 클리닝 ZIUM : 네이버 블로그

매트리스도 드라이 클리닝 하자! 먼지, 오염 깨끗하게 지우는 지움

blog.naver.com

 

깨끗한 매트리스 케어의 시작, 지움

건식부터 습식, 살균&건조까지 완벽한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입니다.

ziumcle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