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꿀팁 매트리스 오줌 지우기

2021. 12. 13. 10:58생활

오늘은 일상속에서 발생되는 매트리스 오염의 원인 중 하나인 매트리스 오줌에 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매트리스 오줌은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흔하게 발생되는 일 중 하나죠. 방바닥에 소변을 보면 치우기도 쉬워서 다행이지만, 이불이나 침대에 볼일을 보게 되면 굉장히 난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불의 경우 그냥 세탁을 하면 되지만 침대 매트리스는 세탁을 할 수도 없어서 냄새가 나거나 소변이 스며들어서 어떻게 제거해야할지 몰라 답답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침대 매트리스 오줌을 싼 경우 어떤 식으로 지울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매트리스에 오줌은 발견하고나서 바로 제거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서 발견하게 되거나 자고 일어나서 발견하는 일이 대부분이죠. 이런 경우에는 이미 매트리스에 소변이 스며들어서 자국을 남기게 됩니다. 매트리스를 세탁 할 수 있는 대형 세탁기가 있다면 모르겠지만 가정에서는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미 스며든 오줌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건 많이 어렵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매트리스 청소 전문 업체를 부르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전문 장비를 동원해서 스며든 오염물질이나 소변 등을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의치 않거나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아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는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주방세제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분무기를 준비해주신 후 여기에 베이킹소다 4스푼과 과탄산소다 2스푼을 넣어주세요.

이어서 주방세제를 2방울 정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그 다음 분무기에 따뜻한 물을 넣고 성분들이 잘 녹을 수 있도록 섞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DIY 분무기는 매트리스 오줌자국이 남아있는 곳에 충분히 뿌려주세요! 뿌리고 난 다음에는 성분들이 매트리스 안쪽까지 스며들 수 있도록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엔 따뜻한 물을 묻힌 수건으로 한번 닦아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닦아내고 나서 다시 한 번 분무기로 뿌려주시고 하루 정도 잘 건조해주시면 끝납니다. 

베이킹소다로 소변냄새 잡고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매트리스 얼룩 제거 완료! 

물론 매트리스 안까지 깊이 스며들어있는 오염이나 얼룩을 100% 깨끗하게 제거할 순 없지만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 중 간단하고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실 침대에 오줌을 싸지 않도록 관리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요. 

이렇게 매트리스 오줌자국이 생기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은 방수가 잘되는 커버를 매트리스 위에 씌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매트리스를 사면 최소 몇 년은 사용하는 만큼 잘 관리하셔서 위생적이고 편안한 숙면 취하셨으면 해요!